|
후버댐 ( Hoover Dam ) & 레이크 미드 ( Lake Mead )

후버댐 ( Hoover Dam )
Las Vegas에서 왕복 3 - 4시간 정도 이면, 드라이브 삼아 갔다 올 수 있는 곳이다.
미국 경제 공황 시절의 탈출구 역활을 한 후버댐은 미국이 경제공황에 허덕이던 1931년에 공사가 시작되어 1936년에 완성을 본 대공사로 경제 공황으로 실망에 빠져있던 미국 경제를 부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.
강 밑에서 댐 꼭대기까지의 높이가 221 미터, 댐 밑부분의 두께만도 201 미터이며 여기에 사용된 콘크리트 양도 6백60만톤이나 되는 엄청난 크기다.

후버댐은 라스베가스에서 남쪽으로 30마일 떨어져 있으며 93번 사우스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된다.
방문자 센터 ( 09:00 AM - 06:00 PM )에 가면 댐 내부를 자세히 구경할 수 있는 관광 코스가 3가지 있는데, Traditional ( $11 ), Modified Hard Hat ( $17 ), Hard Hat ( $25 ) 이다. 안내자의 인솔에 따라서 약 1시간 정도 소요 되는 관광 코스인데,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서 터널 속을 들어가 보게 된다. 안전모를 쓴다고하여, Hard Hat 이라고 한다.
파킹장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오픈하며 주차료는 $7 ( Cash only ) 이다.
Visitor Center 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하는데,
내부 관광 입장권은 $11 하는데, 오후 5시 까지만 판다.
오후 3시 이전에 도착하여 관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
전기를 만든는 발전시설과 내부시설을 견학하고는 댐 제일 밑 바닥까지 내려가서는 소용돌이치며 흘러나오는 물을 보다가 위로 올려다 보면 댐의 경이로운 높이에 현기증을 느끼게 된다. 꼭 한 번 경험 해보시기 바랍니다.

<< 발전 시설 >>
2001년 9.11 테러 사태전에는 년간 100 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갔으며, 댐에서 발전된 전기는 네바다, 아리조나, 캘리포니아까지 공급되며, 댐이 다리 역할도 하여 아리조나와 네바다를 이어주는 도로 역할도 한다.
그리고 이 다리(댐)를 지나 아리조나로 갈 때에는 시계를 한 시간 변경 해야한다. 즉 라스베가스는 LA 와 같이 퍼시픽 타임 ( PT )를 사용하는데 아리조나는 마운틴 타임 ( MT )를 사용하기 때문이다. 라스베가스에서 승용차로 그랜드 캐년으로 갈 때에는 이길을 지나게 된다.

레이크 미드( Lake Mead )
후버댐 건설로 생긴 세계 최대 인공 호수인데 주위가 110 마일에 이르는 거대한 호수로 수영,보트,수상스키,낚시등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.
라스베가스에서 30 마일 정도 떨어진 레이크 미드 ( Lake Mead ) 주변으로는 Overton Beach, Echo Bay, Callville Bay, Las Vegas Bay, Temple Bar and Boulder Beach의 5개의 Bay가 있다. 레이크 미드 ( Lake Mead ) 로 들어가는 입구 톨 게이트에서 입장료( $ 6.00 )를 내야한다.
레이크 미드의 상세한 안내는 레이크 미드( Lake Mead ) 를 참조할 것
여행 상품 안내
(1) 후버댐 버스 관광 : 소요시간 4.5 시간 ( 댐에서 2시간 ) / 경비 $ 30.00
(2) 후버댐 Water Rafting Tour : 소요시간 9 시간 / 경비 : $ 120.00
(3) 후버댐 및 Lake Mead Cruise Tour : 소요시간 7 시간 / 경비 $ 60.00
후버댐 관광 상품 안내 및 예약 안내
|